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리스트 상세페이지

[기사] 장애인 바리스타 과정 교육생 위한 릴레이 멘토링 성료

  •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 2020.12.07
  • 조회 188
http://abnews.kr/1SLL
Ablenews 에이블뉴스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장애인 바리스타과정 교육생 위한 릴레이 멘토링 성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2020-12-03 13:55:17
멘토링 교육 사진
위의 사진은 멘토리 교육 모습.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난달 25일 장애인 바리스타과정 교육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LG
CNS 사내카페에 근무하는 장애인바리스타 선배, 장애인 고용사업 꿈더하기 카페 매니저, 장애인고용공단 취업 담장자와 함께하는 릴레이 멘토링을 3시간 동안 진행했다.
장애인바리스타 멘토는 센터에서 동일한 교육을 수료 후 바리스타로 취업한 멘토로서, 교육과정 중에서는 생각하지 못했지만 현장에서 근무했기에 깨닫게 된 살아있는 지식을 경험담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어서 현장 매니저 멘토는 카페의 파트별 직무, 경력에 따른 직무의 변화 단계, 근무조건과 복지, 소소한 직자예절을 설명하고, 직무나 직원과의 소통에 대한 고충을 공유하면서 고용주의 관점과 신입직원에 대한 기대를 들어 봄으로서 관점에 따라 다른 시각의 차이를 좁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장애인바리스타 양성과정은 서울특별시 여성 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 사업으로 지난 8월 10일부터 11월 30일(코노나19로 인한 휴관 포함)까지 실습 위주의 교육과 현장실습, 수요처 발굴 및 간담회, 취업프로그램 진행 등 단계별로 진행했다. 수료 후에도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동행면접이 지속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비르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ablenews.co.kr)


[에이블뉴스] 장애인 바리스타과정 교육생 위한 릴레이 멘토링 성료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난달 25일 장애인 바리스타과정 교육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LG CNS 사내카페에 근무하는 장애인바리스타 선배, 장애인 고용사업 꿈더하기 카페 매니저, 장애인고용공단 취업 담당자와 함께하는 릴레이 멘토링을 3시간 동안 진행했다.

장애인바리스타 멘토는 센터에서 동일한 교육을 수료 후 바리스타로 취업한 멘토로서, 교육과정 중에서는 생각하지 못했지만 현장에서 근무했기에 깨닫게 된 살아있는 지식을 경험담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어서 현장 매니저 멘토는 카페의 파트별 직무, 경력에 따른 직무의 변화 단계, 근무조건과 복지, 소소한 직장예절을 설명하고, 직무나 직원과의 소통에 대한 고충을 공유하면서 고용주의 관점과 신입직원에 대한 기대를 들어 봄으로서 관점에 따라 다른 시각의 차이를 좁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장애인바리스타 양성과정은 서울특별시 여성 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 사업으로 지난 8월 10일부터 11월 30일(코로나19로 인한 휴관 포함)까지 실습 위주의 교육과 현장실습, 수요처 발굴 및 간담회, 취업프로그램 진행 등 단계별로 진행했다. 수료 후에도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동행면접이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