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리스트 상세페이지

[교육소식] 고용노동부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시작!

  •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 2021.01.12
  • 조회 389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국민내일배움카드」(이하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와 관계없이 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할 수 있다. 단,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000만 원 이상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 대기업근로자, 특수형태근로 종사자는 제외된다.

올해부터는 기존 실업자와 재직자로 분리, 운영되던 내일배움카드를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운영된다.

지원한도는 1인당 300~500만 원까지, 훈련비의 45~85%를 지원한다.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을 수강하면 월 최대 30원의 훈련장려금을 지원한다. 이때 1개월 기준 출석률이 80% 이상인 경우에만 지원금이 지급된다. 실업급여 수급 중이거나 소득이 있으면 일부만 지원되는 경우도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17년 설립된 서울시 지정 여성전문직업훈련기관이다.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를 통한 양성평등 실현과 삶의 질 향상이 목표다. 직업교육?생활문화 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등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취/창업 안내, 자격증 정보 제공 등 여성 인적자원을 발굴하는데 주력한다.

특히 강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강동새일)는 경력 단절 여성에게 직업상담에서 직업교육,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 지정여성취업 전문기관입니다. 새일인턴제를 통해 채용장려를 위한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한도는 1인당 총 300만 원까지다. 참여기업에 240만 원, 인턴60만 원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출처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http://www.startuptoday.kr/news/articleView.html?idxno=41289
hrd 카드발급.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