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리스트 상세페이지

[기사] 에이블뉴스 '서울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장애인 취업 특화과정' 교육생 모집

  •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 2021.07.22
  • 조회 170

서울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장애인 취업 특화과정' 교육생 모집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7-16 08:43:47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 장애인의 취업을 위한 특화 교육 과정을 운영키로 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장애인인식개선교육 강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 바리스타 전문 직업 훈련과 더불어 현장실습, 상담을 통해 실무적응능력과 역량을 쌓아 성공적인 취업을 목표로 한다.

장애인인식개선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사회의 장애 감수성을 키우고 장애에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적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강사를 양성한다. 오는 21일까지 접수 받으며, 교육은 8월 3일~10월 14일, 매주 화목 진행된다.

신박한 정리의 달인 과정은 코로나 장기화로 주거환경의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늘어나는 정리수납 업체로의 취업을 목표로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한다. 접수는 8월 2일부터 13일까지, 교육은 8월 18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수목 실시된다.

커피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커피 음료 제조법 및 고객 응대법 등을 배우며 수료 후 대기업 사내카페 등에 취업이 가능한 센터 대표 과정이다. 접수는 10월 4일부터 15일까지, 교육은 11월 8일부터 12월 30일까지 매주 월 화 수 목 진행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부활동 단절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장애 여성과 장애인 가족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나에게 쓰는 러브레터, 저널테라피는 나에 대해 쓰는 성찰 글쓰기를 통해 건강한 자기애를 강화하는 치유 효과가 큰 프로그램이다. 7월 20일~10월 5일, 매주 화요일 진행한다.

색채로 보는 심리상담은 색채 심리상담사 3급 취득을 목표로 색채학적 기본지식과 이론을 습득하고, 색으로 인한 치료활동을 직접 경험하는 수업이다. 11월 9일~12월 9일, 매주 화 목 실시한다.

장애가족 힐링 아로마테라피는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제품들을 직접 만들어보며 장애가족의 심신에 활력을 더한다. 12월 운영한다.

서울시 여성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은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소규모로 운영될 계획이다.

교육과정별 자세한 일정 및 지원방법은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sbt.seoulwomanup.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김기현 여성정책담당관은 “2020년 장애인실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는 장애인 우울감 경험과 생활 스트레스에도 지대한 영향을 준다”며, “직업 훈련을 통한 장애 여성의 경제력 향상은 물론이고 올해 특별히 마련된 치유 프로그램이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