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리스트 상세페이지

[공지] 원하는 강좌 쉽게 찾기.. 팁을 알려드립니다. 

  • 북부여성발전센터
  • 2022.01.27
  • 조회 1066
안녕하세요.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교육팀입니다.
북부센터에는 다양한 종류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9월 6일(화) 9시부터 시작되는 <115기 정규교육(10~12월)> 접수에 활용하시도록
교육리스트에서 원하는 강좌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PC로 접속하신 경우 교육리스트는 카드형 or 리스트형을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단, 핸드폰에서는 카드형으로 제공됩니다)
리스트를 한눈에 보려면 리스트형을, 신청인원까지 보시려면 카드형을 추천합니다.

 
캡쳐_190111_상세검색 copy.jpg


자.. 이제 본격적으로 강좌를 검색해볼까요??
홈페이지 메뉴에서 [수강신청]을 클릭한뒤
[상세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원하는 조건에 맞는 강좌 찾기가 더욱 다양해집니다.

1. '헤어자격증'반을 듣고 싶은데 찾을 수가 없어요.
-> 검색조건 중 '강좌명'란에 '헤어'라고 타이핑하시고 검색하시면 강좌명에 '헤어'가 들어가 있는 강좌가 모두 검색됩니다.

2. '제과제빵' 분야에 무슨 강좌가 있는지 모두 보고 싶어요.
-> 검색조건 중 '강좌분류'를 '조리/제과제빵'으로 선택하고 검색하시면 조리와 제과제빵 분야 모든 강좌가 검색됩니다.

3.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할 수 있는 강좌가 있나요?
-> 북부센터는 내일배움카드 훈련이 주력인 기관이 아니며, 분기당 1~2개 정도만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활용 강좌를 찾을 때는 검색조건 중 '교육과정'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선택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4. 마감된 것도 많은데 신청 가능한 강좌만 골라서 보고 싶어요.
-> 검색조건 중 '강좌상태'에서 신청을 선택하고 검색하시면 신청 가능한(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모든 강좌가 검색됩니다.


5.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교육도 있나요?
-> 우리센터에서 진행되는 비대면교육은 모두 zoom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검색조건 중 '강좌명'에 소문자로 'zoom'이라고 타이핑하고 검색하시면 <온라인학당>과 <115기정규교육>에서 운영하는 모든 비대면강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좌제목에 '[zoom]'이라는 표시가 없으면 모두 대면교육이니 참고하세요.

6. 저는 야간에만 수강이 가능한데, 야간 강좌만 모아서 볼 수 없나요?
-> 다른 검색조건은 건드리지 마시고 '강의시간'을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7. 토요일 오전에 가능한 강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 이 경우는 '요일'과 '강의시간' 두 조건을 설정하시고 검색하면 됩니다. 모든 조건은 중복 설정 가능합니다. 다른 조건으로 다시 검색할 때 조건을 '초기화'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8. 아직 접수가 시작되지 않은 강좌만 볼 수도 있나요??
-> 신청기간 전에는 신청버튼이 '준비'로 게시됩니다. 신청 준비중인 강좌만 검색하려면 검색조건 중 '강좌상태'를 '준비'로 선택한 뒤 검색해보세요.


9. '홍길동' 강사님의 강좌가 무엇이 있는지 찾고 싶어요.
-> 검색조건 중 '강사명' 란에 '홍길동'이라고 타이핑하시고 검색하시면 홍길동 강사님이 진행하는 모든 강좌가 검색됩니다.


그 외 질문은 언제든지 교육팀으로 연락주세요. (02-3399-7699, 교환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