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강좌는 2022년 용산구 민관협력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총 180시간의 교육 과정으로, 용산구민(미취업 청년 및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드디어 개강을 했습니다.
수강생 전원이 무사히 수료할 수 있기를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가 응원합니다.
[ 교육 내용]
- 직업전문교육 : 디지털마케팅 실무, 프리미어 및 에프터 이펙트 편집 과정, 콘텐츠 기획 및 유튜브 홍보 전략,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
- 전문가 특강: 콘텐츠 비즈니스,콘텐츠기획서 작성,광고,카피라이팅 등
(※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과정 하반기 집중 배치)
- 취업준비교육 : 커뮤니케이션 및 입사 지원서 작성, 이미지메이킹과 모의 면접 등
[사업의 필요성]
- 언택트와 온택트의 사회적 변화에 따라 디지털 채널의 활용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동영상 광고시장이 가장 주목되고 있음. 또한 동영상 서비스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하여 구인 수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20년 취업포탈 사이트의 한 조사에 따르면 대면 기반 직종의 수요가 크게 감소하는
가운데서도 동영상편집,코덱 분야의 채용 공고는 약 18.4%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음.
채용시장의 경우 입사지원을 동영상으로 받는 경우가 늘고 있어
고용시장에서 동영상 직무 능력이 매우 요구되고 있음
- 도소매업과 출판, 영상 사업자수가 많은 용산구 지역적 특성을 고려할 때
온라인 마케팅과 영상을 결합한 교육 과정 운영시 취업연계 가능성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측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