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리스트 상세페이지

[보도자료] 서울경기케이블TV 뉴스 보도,  강동형일자리 역대급 평가! 영예의 주역은?

  •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 2022.08.24
  • 조회 190

서울경기케이블TV 딜라이브 뉴스 보도 "강동형일자리 역대급 평가! 영예의 주역은?"
 







【 앵커멘트 】
강동구는 최근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일자리대상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전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는데요.
특히 중소병의원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인재 양성 정책은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실무진의 발 빠른 대처와 일선병원의 관심과 지원이 만들어낸 결과인데요. 보도에 유승한 기잡니다.


【 리포트 】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은 강동구청.

경쟁자들은 전국 243개 지자체였고,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전 분야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동안 맞춤형 취업교육 등 다양한 일자리 정책에 주력한 결과 일자리 1만 6천여 개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무엇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건 중·소 병의원 맞춤인력 취업연계 프로젝트

의원급 병원 비중이 큰 지역 특성과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는 의료계의 고충을 반영한 강동형 일자리정책입니다.

실제로 코로나19 이후 중·소 의원들은 이직률이 높아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간호사나 간호조무사 등이 높은 임금 때문에 보건소나 선별진료소로 떠났기 때문입니다.
병원은 많고 일할 사람은 부족하고...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직업 교육과 사후 관리 업무 등을 위탁받아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최전선에 뛰어들었습니다.



이혜진 관장 /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는 그동안 취업이 용이한 직업훈련이나 취업연계사업 사후관리사업들을 그 틀에서 벗어나
시대의 흐름이나 정책 변화 그리고 산업 변화를 빠르게 인지하고 이에 맞춘 다양한 일자리 사업들을 발 빠르게 실행해 왔습니다.
특히 저희는 강동구의 산업적 인구적 특성을 파악해서
중·소병의원에 맞춘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특화사업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중·소 병의원과 연계한 일자리는 모두 65건을 발굴했고 43명이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목표점을 160% 이상 달성한 결과인데 이런한 성과 이면에는 일부 병원들의 적극적인 지원도 있었습니다.
실무 경험이 전혀 없거나 경력단절로 인해 실전 감각이 절실한 교육생들에게 병원 문을열고 인턴 방식으로 일할 기회를 제공한 겁니다.

( 김태경 원장 / 강동서울의원 )
"사실 그분들은 처음에 오시면 교육생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손이 좀 많이 가기는 하죠. 어디 위치에 어느 부서에 어떻게 배치를 해서
그분들도 도움이 되고 저희도 도움이 되고 이렇게 서로 윈윈하는 그런 것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지역 맞춤형 일자리 정책으로 인력난은 해소하고 취업률은 높인 강동구.
일선 병, 의원의 관심과 협력에 힘입어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딜라이브뉴스 유승한입니다.

 

===========================================================================


화려한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중소병의원 맞춤 취업코칭!
수강생분들의 교육 만족도와 높은 취업 만족도를 자랑하는 증명된 추천 고용노동부 전액지원 국비교육입니다.

 

<2022 중소병의원맞춤인력 취업연계프로젝트>
올 9월 하반기 과정이 진행 예정으로
병원 취업을 원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교육내용 자세히 보기 >> https://blog.naver.com/gdjob2016/222856139511
교육신청 하러가기>> https://url.kr/v1t7fe



방송 확인하기 : 2022. 08. 22.
● [강동] 강동형일자리 역대급 평가…영예의 주역은?
● 딜라이브TV 유승한 기자 / lenspoet@dlive.kr
https://youtu.be/M7JG-L-Xunk